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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시 유의사항

일러스트 작업시 유의사항

  • 반드시 칼라모드는 CMYK 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저장시 Illustrator CS6 이하버전으로 저장하시길 바랍니다.
  • 일러스트에서 사용하신 서체는 모두 선택하여 create outline 으로 바꾸십시오.
  • 글씨를 쓰기위해 Type Tool의 커서만 찍어놓고 사용하지 않는 경우, object메뉴에 path-cleanup 선택하여 세가지 모두 체크하시면 필요없는 점들이 사라집니다.
  • ※ 기타

    • 저장 : Illustrator CS6 이하 버젼 (.ai) 파일로 저장하여 주십시오.
    • 서체 사용시 : 일러스트에서 사용한 서체는 반드시 아웃라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 버전 8.0 이하로 저장할 경우 모든 이미지는 사라지므로 Illustrator에서는 이미지 작업을 하시면 안됩니다.
    • 효과처리 Illustrator에서 복잡한 그라데이션이나 특수효과들은 코렐로 열었을 경우 그라데이션이 깨지거나 칼라가 달리 나올 수 있으며,
      효과들은 없어지거나 다른 효과로 바뀔 수도 있으니 반드시 확인 후 접수바랍니다.

포토샵 작업시 유의사항

  • 이미지 사이즈는 최소 1/4비율로 작업해주세요.
    고해상도의 출력물을 원하시면 최소1/2비율로 작업하세요. (용량이 클땐 웹하드에 저장하시면 됩니다.)
  • 반드시 CMYK 모드로 저장하여 주시고 psd, tiff, jpeg 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해상도가 너무 높으면 용량이 늘어나므로 반드시 확인해야 합니다. 또, 너무 낮으면 그림이 깨지거나 먹으로 대치될 수 있으니 주의바랍니다.
    해상도 300dpi이상 (스켄작업시 300dpi,20M, 노이즈제거 및 이미지보정작업을 꼭 해주세요.)
  • 채널을 이용하였을 경우 반드시 채널을 없애고 저장하여 코렐로 불러와야 합니다.
    채널이 있는 상태에서 저장하였을 경우에는 채널을 인식한 코렐에서 출력시 이상이 있어 그림이 제대로 나오지 않습니다.
  • ※ 기타

    • 그림은 CMYK로 작업해 주십시오.
      (RGB로 작업시 칼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출력시 흑백으로 대치됨.))
    • 레이어는 전체를 하나의 이미지로 하여 저장시에는 JPG,TIFF로 해상도는 300 ~ 600dpi로 해주십시오.
    • 이미지 확대 : 스티커의 모든 이미지는 최대 130%이상 확대하지 마십시오.
    • 누끼용 이미지 : 누끼용으로 사용시 반드시 클리핑 패스를 해주셔야 합니다.
    • 포토샵 저장시 글씨가 많이 깨질 수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십시오.

코렐드로우 작업시 유의사항

  • 모든 작업은 판형안에서 작업이 이루어져야 합니다.
  • 모든서체는 곡선처리(Ctrl+Q)를 해주십시요.
    작업자의 컴퓨터마다 다른 서체를 보유하고 있으므로 곡선처리를 하지않으시고 파일을 업로드하시면 고객님께서 쓰신 서체가 아닌 다른서체 (기본서체)로 나올수 있습니다.(반드시 모든 그룹을 해제하시고 편집 > 모든선택 > 문자열을 선택하신후 곡선화(CTRL+Q)를 해주시면 됩니다.)
    별도 사이즈 재단 :
    저희 홈페이지에 재단 사이즈를 정확히 기재해 주시고 재단사이즈를 파일안에 반드시 다시한번 기재해 주시기 바랍니다.
    최종서체 처리 :
    문자는 반드시 그림으로 곡선화 시키시고 곡선 (Ctrl+Q) 단락 문자열은 사용을 삼가해 주십시오. 이미지(비트맵)화일의 해상도는 300dpi (픽셀수에 맞게)로 컬러는CMYK로 설정해 주시기바립니다. 단, 해상도가 너무 높거나 낮을 경우 그림이 깨지거나 먹으로 대치될 수도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비트맵)화일의 변형한 경우 변경(늘이거나 줄임 또는 잘라내기)등을 하거나 회전시킨 후에는 반드시 비트맵처리를 해야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출력에서 깨질 수 있습니다.
  • ※ 다음의 경우 반드시 Bitmap처리를 다시 하셔야 합니다.

    • 효과메뉴의 형태편집, 블랜드, 입체문자, 특히 렌즈 및 파워클립을 사용했을 때는 출력에서 오류가 생길 수 있습니다.
      부득이 하게 사용했을 경우에는 비트맵처리를 반드시 해주시기 바랍니다.(비트맵을 하지 않았을 경우 효과 빠짐 또는 일부분이 인쇄가 되지 않습니다.)
    • RGB모드의 사진은 CMYK모드로 해야 합니다.(출력에서 먹으로 대치됨)
    • 그림자 효과를 사용했을 경우 출력할 때 먹으로 나올 수 있으니 분리한 후 그림자만 비트맵으로 변환하셔야 합니다.
      (출력에서 부분미출력 및 인쇄에서 색상의 과혼합 증세가 일어남)
    • 너무 복잡한 그라데이션, 입체효과, 특수효과는 사용하지 말아주시고 분리해 비트맵처리를 꼭 해주십시오.
    • 이지의 실선 point는 0.1point이하로 사용하시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출력 소부 및 인쇄에서 나오지 않음)
    • 색상값 10%이하는 출력 및 인쇄가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색상값 사용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 주의해서 사용해야할 효과

    • 텍스쳐 채움은 비트맵으로 변환했을 때 하얗게 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출력에서 나오지 않으므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 그림자 효과를 사용했을 때는 출력할때 그림자가 없어지거나 100%먹으로 나올 수가 있습니다. 그림자 효과는 분리해주는 것이 안전합니다.
    • 고정 팔레트 사용시 별색으로 인쇄하기 때문에 컬러가 검정색으로 나오거나 변질될 수가 있습니다. 부득이하게 고정팔레트를 쓰셨을 경우 다시 CMYK로 변환해 주십시오.

※ 위 사항대로 작업하지 않았을 경우는 책임이나 배상을 하지 않으니 각별히 주의해서 접수하시기 바랍니다.